직장인 책상위에 꼭 챙겨먹어야 할 Best 5 :: 반가운소식
반응형

직장인들은 바쁜 일정과 수많은 업무를 소화하다 보면 심신이 피곤해지는 것은 물론 

약해진 면역력으로 인해 각종질환에 노출되기도 쉽습니다. 

체력관리를 위해 운동을 다짐하지만, 지키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오늘은 직장인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꼭 섭취하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직장인 이것만은 꼭 섭취하자 Best5

가벼운 스트레칭과 함께 사무실에서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항상 머릿속에 염두 해두고 챙겨 먹도록 합시다. 




① 물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몸이 처지면서 무기력해집니다. 

물은 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틈틈이 마시게 되면 몸에 활력이 돌게 됩니다. 

하루에 1리터 이상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과 혈류개선에 도움을 주는 생강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② 말린 자두

식이섬유가 풍부한 말린 자두는 장 운동이 활발하지 않은 직장인의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무엇보다 섬유질의 절반이 비수용성 섬유질로 장의 운동을 촉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비타민B1이 풍부해 대장암을 예방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 고구마도 직장인에게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③ 마그네슘

근육 경련이나 면역력 저하 등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푸른 잎 채소, 꿀, 참치, 호두, 아몬드, 밤 등이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가 어려울 때는 마그네슘 보충제를 함께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④ 비타민C

스트레스가 많으면 비타민C 소모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 오렌지, 귤 등을 섭취하고 비타민제를 함께 먹는 것도 좋습니다. 


⑤ 당근

칼슘, 인, 칼륨, 수분이 많은 당근은 안구 표면의 점막을 강하게 만들어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의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현대인들에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 비타민 섭취는 필수입니다. 

하루의 피곤함을 커피, 담배에 의존하는지 않고 오늘 소개해드린 충분한 음식으로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여 쌓인 피로를 풀고 활력을 충전해보세요